알뜰폰 서비스, 3월부터 쉬워진다

입력 2017-02-26 11:13   수정 2017-02-26 11:15

LG유플러스 매장, 알뜰폰(MVNO) 업무 처리 진행
서비스 변경, 요금 수납 등 직영 매장에서 해결



다음달 부터 알뜰폰 가입자들도 각종 서비스를 일반 통신사 매장에서 받을 수 있다. 이를 시작하는 통신사는 LG유플러스다.

LG유플러스는 3월1일부터 이동통신사 최초로 전국 직영 매장에서 알뜰폰(MVNO) 가입자에 대한 CS(Customer service) 업무 처리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는 이동통신 사업자로부터 통신망을 임대해 독자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다. LG유플러스와 제휴한 알뜰폰 사업자인 미디어로그, 이마트알뜰폰, ACN코리아, 우체국 등에 가입해 있는 고객들은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알뜰폰 가입자 수가 700만에 육박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에 고객들은 알뜰폰 고객센터에 전화 연결하는데 불편함을 겪고 매장에 방문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알뜰폰 가입자에 대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

LG유플러스 제휴사 알뜰폰 가입 고객은 전국 직영 매장을 방문하면 ▲개인정보 관련 업무(명의도용 접수, 통화 내역 열람 등) ▲서비스 변경 업무(일시 정지, 부가서비스 등) ▲요금 카드 수납 등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진다.

LG유플러스는 직영점 전 직원을 대상으로 e-러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CS 처리 프로세스와 올바른 응대 방법 등을 제공중이다. 알뜰폰 업무 처리가 가능한 가까운 직영 매장의 위치는 엘지유플러스 홈페이지(www.uplus.co.kr)에 접속해 ‘고객센터 > 고객지원 > 가까운영업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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